아이폰 아이패드 핸드오프예전에는 아이폰에서 사파리 보면서 아이패드 보면 연동되어서 이어 볼 수 있고 그랬는데 언젠가부터 안 돼요 ㅠ 둘 다 핸드오프 켜져있고 와이파이 블루투스 켜놨고 os 최신이고 제 계정으로 로그인 된 기기들입니다.. 제발 도움 좀 주세요 ㅠㅠㅠ
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핸드오프(Handoff)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. 핸드오프 기능은 아이폰과 아이패드 간에 앱의 활동을 이어서 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인데요, 이 기능이 갑자기 작동하지 않으면 불편하죠. 여러 가지 해결 방법을 시도해 보실 수 있습니다. 아래에서 단계별로 점검할 수 있는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1. 핸드오프 기능 설정 확인
먼저 핸드오프 기능이 두 기기 모두에서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.
- 아이폰에서 핸드오프 켜기:
- 설정 앱을 열고 일반을 선택합니다.
- AirPlay 및 핸드오프를 선택하고, 핸드오프가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.
- 아이패드에서 핸드오프 켜기:
- 설정 앱을 열고 일반을 선택합니다.
- AirPlay 및 핸드오프를 선택하고, 핸드오프가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.
2.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상태 점검
핸드오프는 와이파이와 블루투스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제대로 작동합니다.
- 두 기기 모두 와이파이와 블루투스가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.
-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동일한 Wi-Fi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.
- Wi-Fi나 블루투스가 제대로 연결되지 않으면, 한 번 껐다가 다시 켜보세요.
3. 같은 Apple ID로 로그인 확인
핸드오프는 같은 Apple ID로 로그인된 기기에서만 작동합니다. 두 기기에서 모두 Apple ID가 동일한지 확인하세요.
- 설정 > **[사용자 이름]**에서 Apple ID가 동일한지 확인합니다.
4. 기기 재시작
두 기기를 다시 시작해보세요. 가끔 시스템의 일시적인 문제로 핸드오프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, 기기를 재부팅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.
5. 기기 간 거리 확인
핸드오프 기능은 두 기기가 가까운 거리에 있어야 원활하게 작동합니다. 기기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핸드오프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6. iCloud 동기화 문제 확인
핸드오프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, iCloud가 제대로 동기화되지 않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- 설정 > [사용자 이름] > iCloud로 가서, iCloud 계정이 제대로 동기화되는지 확인합니다.
- iCloud Drive가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.
7.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확인
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 문제가 발생한 경우, 최신 iOS 업데이트나 iPadOS 업데이트를 설치해보세요. 이미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어 있다고 하셨지만, 추가적인 패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.
- 설정 > 일반 >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확인합니다.
8. 설정 초기화 (마지막 방법)
위의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으면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하거나 기기 설정을 초기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. 이 방법은 다소 극단적일 수 있지만,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.
- 설정 > 일반 > 전송 또는 초기화 > 모든 설정 재설정을 선택하면 됩니다. (네트워크 설정도 포함될 수 있음)
결론
핸드오프 기능이 안 될 때는 주로 설정, 네트워크, Apple ID, 혹은 소프트웨어 문제로 발생합니다. 위의 방법들을 차례대로 시도해보시면 대부분의 문제는 해결될 수 있습니다. 특히 핸드오프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지, 기기들이 동일한 Apple ID에 로그인되어 있는지,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